9일 간의 샌프란시스코-시애틀 여정을 마치고 지난 토요일에 귀국했습니다.
많은 얘기들이 있지만 제게 가장 중요한 것은 Microsoft MVP Summit에서 열린 Showcase에 SQLBigEyes Professional 제품을 선 보이고 다양한 나라에서 온 MVP들에게 그들의 시각과 환경에서 비춰지는 왕눈이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보는 것이었습니다.
되돌아보면 이번 일은 제게 대단한 사건입니다.
몇 해전 MVP Deep Dive 2권의 공동 저자로 참여하고 미국에서 사인회에 참여했던 것도 엄청난 일이었지만 그에 버금가는 특별한 일임에 분명합니다. 그런데 참 신기한 일이었습니다. 미국에 가기 전부터도 실제 Showcase 행사 당일에도 전혀 떨리지가 않았습니다. 이유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동행한 성대중 수석, 박성기 MVP 등의 도움을 받아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왕눈이에 관심을 가질까? 명함을 챙겨가지 않는 사람들인데 과연 얼마나 가져갈까? SQL Server MVP들이 온다면 그들의 반응은 어떨까? 등등 그 결과에 대해 계속 궁금했었습니다. 솔직히 큰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그럴 자리도 아니며 첫 경험이기도 하기에…
결과는 어땠을까요?
사진도 동영상도 보여드릴 것이 참 많네요. 당장 모든 영상을 편집할 여력이 없어서 우선은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저와 성대중 수석의 간단한 Intro 영상만 편집해서 올립니다. 보다 자세한 이야기는 차후에 작업해서 다시 올리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그럼, 영상 보시죠.
(아참 이번에 Showcase 행사를 위해 거금을 들여 미국에서 구매한 GoPro4 Black Edition 입니다)